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프로그램 실시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프로그램 실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04.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자 심기부터 수확, 요리까지 어린이손으로 직접 체험”
▲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프로그램 실시

[시민의소리] 강진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어린이 대상 ‘감자와 떠나는 텃밭 여행’ 단계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식생활교육 전남네트워크’와 연계해, 강진군 어린이집 4개소를 대상으로 텃밭에 직접 감자를 심어보며 관찰하고 수확해, 로컬푸드에 친밀감 형성과 균형 잡힌 식생활을 목적으로 텃밭 프로그램 지도 전문가와 함께 진행했다.

이달에는 1단계로 감자 심기를 완료했고 내달부터 2단계 감자 관찰하기, 6월엔 3단계 감자 활용 아트클래스, 8월~9월에는 4단계 감자 활용 요리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새하늘어린이집 박선영 원장은 “아이들이 농작물 체험에 직접 참여하며 로컬푸드 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감자를 싫어하는 입맛도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아이들이 직접 심은 감자를 수확하는 날이 기대된다”며 “제손으로 직접 키운 감자를 수확해 성취감을 느끼고 동시에 식재료의 소중함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대상으로 2차 위생안전 · 영양관리 순회 방문 및 대상별 방문 교육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역 내 강진군가족센터와 연계해, 결혼 이민 여성 대상으로 ‘바른식생활 교육’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