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 ‘값진 경험’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마무리
장흥군청소년수련관 ‘값진 경험’ 청소년참여기구 활동 마무리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2.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청소년참여기구 및 동아리연합회 해촉식 진행

청소년 정책제안, 청소년 축제 등 각종 봉사 활동 펼쳐
동아리연랍회 해촉식 (사진=장흥군 제공)
동아리연랍회 해촉식 (사진=장흥군 제공)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 청소년수련관(관장 하주자)은 지난 17일 2022년 청소년참여기구 및 동아리연합회 해촉식을 진행했다고 19일 전했다.

2022년 청소년참여기구인(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활동의 대표적인 기구로서 매월 정기회의 진행 및 다양한 참여 활동을 펼쳤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여름방학 동안 ‘라임청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역 청소년 의견을 수렴하여 ‘청소년 정책제안의 날’을 개최했다.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는 공연동아리(세이브, 비브라토, 라그, 엘르, 유메, 어필)와 비공연 동아리(피그말리온, job것들, 심봉사, 스포티걸)로 구성됐다.

장흥군 청소년 수련관 봄 이벤트 ‘어서와~아홉부터 스물넷까지’, 청소년 강변음악축제, 정남진 장흥 물축제, 청소년축제 ‘즐겨樂’, 청소년 어울림마당 등에서 공연활동과 체험부스 활동, 봉사활동 등을 펼쳤다.

2022년 활동을 마무리하며 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 동아리연합회는 활동소감문을 작성하고 1년간의 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내년도 청소년참여기구 및 동아리연합회의 활동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장흥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2023년도 청소년참여기구 및 동아리연합회는 내년 1~2월에 새롭게 모집될 예정”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