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2년 꿈나무 장학금 수여
고흥군, 2022년 꿈나무 장학금 수여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2.1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고등학생 17명, 850만 원 장학금 전달

고흥의 발전이 될 수상자의 앞날 응원
2022년 꿈나무 장학금 수여 (사진=고흥군)
2022년 꿈나무 장학금 수여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군청 팔영산홀에서 중·고등학생 17명에게 각 50만 원씩 총 850만 원의 꿈나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16일 밝혔다.

꿈나무 장학금은 고흥군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운데도 성적이 우수한 학생과 도 단위 이상의 각종 예체능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급하는 장학금이다.

올해는 중·고등학생 19명이 장학금을 신청해 중학생 13명과 고등학생 4명, 총 17명이 최종 선정됐다.

이날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직접 수여한 공영민 군수는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학업에 열중하고, 희망과 용기를 갖고 원대한 꿈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라며 수상자의 앞날을 응원했다.

이어 “학생들의 성장은 곧 고흥의 발전이므로 고흥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여러분 모두가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고흥군은 ‘중고생아카데미’‘영어·한국사 경시대회 개최 ’‘영어 원어민 교사 지원’‘초·중 무상급식’‘고교 무상교육’‘에듀택시 운영’‘고흥혁신교육지구 운영’ 등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지역 인재를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