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창설 70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강진군, 창설 70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2.10.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재향군인회가 지난 27일 재향군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사진=강진군 제공)
강진군 재향군인회가 지난 27일 재향군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사진=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지난 27일 강진군 재향군인회(회장 김영배)가 향군회관 4층 안보교육관에서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창설 70주년을 맞아 재향군인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위동섭 강진경찰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보훈단체장, 재향군인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국토방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회원의 사기를 높였다.

행사 시작에 앞서 김진수 재향군인회 사무국장이 현재 한반도 정세와 국가안보의 중요성에 대한 안보 강의를 진행했다.

기념식 행사는 국민의례와 향군인의 다짐 제창,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배 재향군인회장은 “재향군인은 우리 대한민국 국토방위에 헌신한 전우다”며 “앞으로도 향군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재향군인회가 국가 안보의 한 축으로서 역할을 해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재향군인회원의 단결 및 국가안보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952년 창설된 재향군인회는 애국심 함양을 위한 보훈 행사 및 안보 활동 강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