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 e스포츠 로 새로운 도전
슈퍼레이스, e스포츠 로 새로운 도전
  • 임종선 기자
  • 승인 2020.08.27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첫 모터스포츠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 시리즈 첫 시즌
28일부터 주말마다 열리는 선발전 통해 정규 리그에 참가할 30명의 드라이버 결정
아세토 코르사에 적용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 6000 클래스 레이싱 머신(사진제공=슈퍼레이스)

국내 최초의 모터스포츠 e스포츠 시리즈인 2020 CJ대한통운 e슈퍼레이스 시리즈가 시작된다.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첫 시즌 정규 리그에 참가해 최초 우승 타이틀을 놓고 경쟁할 30명의 드라이버를 모집한다. 선발전을 통과한 드라이버는 오는 925일부터 시작돼 10라운드 일정으로 진행되는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에 참가하게 된다.

e슈퍼레이스 시리즈 우승을 향한 첫 관문이 될 온라인 선발전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에 10명씩 총 30명을 선발한다. 첫 일정은 오는 828(오후 8)부터 831(오전 8)까지 진행된다. 선발전 2회차는 94일부터 97일까지, 3회차는 911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한 주의 선발전이 끝나는 매주 월요일에는 e슈퍼레이스 정규리그에 참가하게 될 도전자 10명의 명단을 발표된다.

도전을 희망하는 드라이버들은 e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www.esuperrace.com)에서 참가신청을 마친 뒤 사이드바이사이드(www.sidebyside.co.kr) 홈페이지에 개설된 서버에 접속해 자신의 최고 랩타임을 기록하면 된다. 레이싱 기어를 활용해 PC기반의 아세토코르사를 플레이할 수 있는 만 15세 이상의 드라이버라면 누구든 도전할 수 있다. 자신은 물론이고 경쟁상대들의 기록과 순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순위와 랩 타임이 나올 때까지 반복해 도전할 수 있다.

e슈퍼레이스 시리즈는 올해 변경된 토요타 GR수프라의 바디가 적용됐으며, 대회에 사용되는 차량의 스킨은 예선에 참가하기 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대회 일정 및 규정, 서버 내 세부 설정 값 등의 보다 상세한 정보는 e슈퍼레이스와 사이드바이사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