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동구청장, 출사표 내고 본격적인 표밭갈이 나서
김성환 동구청장, 출사표 내고 본격적인 표밭갈이 나서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5.0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년의 안정을 4년의 부흥으로 이끌겠다”

호남 제일의 도시 광주의 중심지이자 문화예술 특구인 동구의 김성환 청장이 지난 2년 간의 안정적 구정을 바탕으로 향후 4년의 부흥을 이끌어 내기 위한 재선 도전을 선언하고 본격적인 표밭갈이에 나섰다.

김성환 청장은 2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광주 동구의 옛 영광을 재현하기 위한 여정에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과의 동행을 힘차게 선언한다”고 말했다.

김성환 청장은 “지난 2년에 걸친 동구민 여러분의 과분한 사랑과 성원은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자긍심을 갖기에 충분했고, 그 결과물 또한 적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동구는 지난 2년 동안 동료 공직자 그리고 구민 여러분과 함께 변화와 개혁을 기치로 동구 맞춤 정책을 개발 다시 살아나는 동구, 문화와 젊음이 넘치는 동구로 거듭 나 명실공히 문화예술 특구로 지정 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채무 제로도시를 선언, 사실상 실현시키는 등 2년 연속 지방재정 우수기관으로 선정 되었고 주민 밀착형 동구두드림 앱을 개발 원스톱서비스로 신속한 민원 처리의 전형을 선 보였으며, 도시개발 주택재개발 등을 추진 대대적인 인구 유입 정책에도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해 왔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그는 충장축제, 남광주야시장, 달빛걸음, 지산유원지토요음악회, 돗자리야외영화데이트, 그리고 미술관오딧세이 등 피부에 와닿는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로 동구가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주목을 받는 등 문화예술의 본고장으로 이끌었다는 자부심도 드러냈다.

아울러 그는 “이제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가시적인 결과물을 구현할 시기인 만큼 중앙부처와 상급기관을 두루 섭렵, 정책으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정책통 김성환을 믿고 다시 한 번 여러분과 함께 동구의 영광에 동행하길 기원한다”며 출사표에 갈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