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욱 언론재단 이사장 “풀뿌리 주간지 지원현황 살펴보겠다”
민병욱 언론재단 이사장 “풀뿌리 주간지 지원현황 살펴보겠다”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7.11.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지연 언론재단 이사장과 간담회

지난 15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언론재단) 이사장 실에서 (사)바른지역언론연대(이하 바지연) 임원진은 언론재단 민병욱 이사장과 만나 풀뿌리 지역 언론에 대한 지원 상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안재 바지연 회장은 “언론진흥기금 사용이 일간지에 쏠려있고, 지역주간신문에 대한 지원 사업은 전무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간지와의 불평등한 정책이 개선되도록 지역 주간지 언론인을 위한 복지, 교육 등 지원을 강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영아 바지연 부회장도 “지역주간신문에 대한 실질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주간지 조사, 연구와 지원정책 마련을 위한 ’지역주간신문 지원센터‘가 절실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대해 민 이사장은 “취임한지 한 달 밖에 되지 않아 주간지역신문에 대한 지원 현황을 아직 잘 알지 못한다”며 “실태를 파악하고 정책반영을 위해 현장의 소리를 듣겠다”고 말했다.

그는 “시,군,구에서 발행되는 지역주간지 부수가 얼마나 되고, 어떤 역할을 하느냐”는 등의 질문을 하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이날 간담회는 약 40여분 정도 진행 되었다.

간담회는 바지연에서 이안재 회장(옥천신문), 이영아 부회장(고양신문), 문상기 이사(시민의소리), 고영진 이사(설악신문), 김경숙 이사(구로타임즈)가 참여했고, 언론재단에서는 민병욱 이사장, 김낭기 미디어본부장, 이종경 경영기획실장, 백민수 지역관리실장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