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사회복지 가치 회복’ 위한 복지포럼 개최
나주시, ‘사회복지 가치 회복’ 위한 복지포럼 개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11.01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밀착형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
▲ 이날 포럼은 사회복지 가치에 대한 재인식의 장을 마련하고, 사회복지사 간의 지역복지 이슈&사례 공유를 통한 주민 밀착형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나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준)는 지난달 31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같이와 가치로 실천하는 지역복지’를 주제로 2017년 제 1차 나주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관계자 및 사회복지사, 공무원, 대학생,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사회복지 가치에 대한 재인식의 장을 마련하고, 사회복지사 간의 지역복지 이슈&사례 공유를 통한 주민 밀착형 복지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조준 위원장의 ‘진정한 사회복지란’ 주제의 특강에 이어 ‘나 다니엘블레이크’ 영화 감상과 즉석 아이디어 발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인간의 존엄 및 영혼 없는 복지의 폐해를 가감 없이 보여주며, 복지사각지대를 그린 영화 ‘나 다니엘블레이크’는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자들이 놓쳐서는 안 될 사회복지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재인식하게 했다. 

참석자는 K( 송월동 53.여)씨는 “인간이 인간을 존중하며, 이웃이 서로를 보살피는 연대가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됐다”고 시청 소감을 밝혔다. 

포럼에 참석한 조재윤 부시장은 “앞으로도 나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 공동체 회복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나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복지 분야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공모전인 ‘복지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주민 밀착형 복지 추진 방안 등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한 시민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이 기대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오는 11월 15일(수)까지 나주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 서식을 작성해 우편(나주시 예향로 4075,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또는  e-mail(k-3715@hanmail.net)으로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이달 중에 유선으로 통보 된다. 

응모한 모든 시민에게는 이달 중 열릴 예정인 제 2차 복지포럼 참석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최우수, 우수, 장려상 시상식도 이날 함께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