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세상을 바꾸다, 여성정치리더 아카데미 운영
내 손으로 세상을 바꾸다, 여성정치리더 아카데미 운영
  • 송선옥 기자
  • 승인 2017.06.0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재단, 생활 속 정책 의제 발굴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생활정치’ 로 삶을 바꿔보면 어떤 세상이 펼쳐질까?

광주여성재단에서는 생활 속 정책의제 발굴 및 정책과정 모니터링을 통해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자 여성정치리더 아카데미 ‘정이 넘치는 놀이터’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일정은 6월 7일부터 6월 16일까지 주3회씩 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특징은 여성이 정치를 하면 어떤 변화가 생길까를 상상하며 함께 토론하고, 의회 탐방․의장 면담을 통해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생활 속에서 느끼고 개선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들을 정책 의제화 하여 각 자치구 여성의원들과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교육시간에 토론을 통해 발굴된 정책은 각 자치구 의원들께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재단은 ‘여성정치리더 아카데미’교육을 통해 생활정치를 발굴하여 의제화 하고 정치인이 되어 우리의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는 여성정치리더를 발굴하고자 한다.

정치 또는 생활 현장의 변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교육비(교재비․ 견학 포함)는 3만원이다. 교육신청 서류는 교육신청서 1부를 광주여성재단 홈페이지 (http://www.gjwf.or.kr)를 통해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팩스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운영실(062)670-05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