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님의 현명하고 진실한 행보 기대한다
대통령님의 현명하고 진실한 행보 기대한다
  • 임영임 성균관 여성유도회 전남본부회장
  • 승인 2017.05.1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대통령에게 바란다>
▲ 임영임 성균관 여성유도회 전남본부회장

사랑하고 존경하는 대통령님. 먼저,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감사드립니다. 너무나도 오랫동안, 그렇게도 간절히 바라던 순간이지만 저희들은 승리의 환희와 감동을 5년 후로 유예하려 합니다. 지금은 8년 전의 비통함, 4년 전의 안타까움을 되새기며 반드시 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정부를 만들고야 말겠다는 강한 의지와 냉철한 이성으로 무장하려고 합니다.

먼저, 국가 운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리 좋은 정책을 구상해도 반대하는 국민들이 있게 마련이니 소통하고 설득하는 절차를 거쳐 주십시오. 또한, 아무리 좋은 정책도 국회에서 합의되지 않으면 추진될 수 없으니 지난 정부들의 실패 사례를 철저히 분석해 완벽한 전략을 수립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정책이 성공하면 그간의 반대와 대립은 찬성과 화합으로 바뀔 것이니, 잘 준비하고 잘 점검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주십시오.

국민과의 소통, 정치권과의 화합, 정책의 성공, 국민의 만족이라는 선순환 사례가 몇 차례 반복되면 국민과 정치권은 대통령님을 믿고 따르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야 4당을 방문하신 일과 “승자도 패자도 없다.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선언하신 일에 대해서, 여론은 국민과 정치권에 소통·통합·협치에 대한 대통령님의 의지를 실천으로 보여주신 것이라며 매우 환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빈손으로 취임하고 빈손으로 퇴임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하신 일은 오직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만 살겠다는 대통령님의 진정성을 드러내신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통령님의 현명하고 진실한 행보 기대하며 지원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역 균형발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지역이 같은 산업, 같은 방식으로 발전할 수는 없습니다. 해당 지역의 지리적·문화적·경제적 장점이 무엇인지, 현재 당면 문제점은 무엇인지 분석하여 각 지역별 특색과 현황이 반영된 발전 전략과 지원 방안을 마련해 주십시오. 그리고 결정된 콘텐츠가 전통과 내실을 꾸준히 축적해 세계적인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육성해 주십시오.

광주광역시의 경우 ‘문화수도’, ‘예향’, ‘맛의 고장’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지만 콘텐츠가 미흡하고, 비산업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청정한 자연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부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자동차 도시’, ‘에너지밸리’를 외치지만 실체도 구체적 전략도 없습니다. 광주광역시, 더 나아가 전라남도를 포함한 남도 전 지역이 그간 쌓아온 것들과, 더불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신산업을 통해 지역이 살아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대통령님. 이 나라와 이 민족이 반만년 역사 속에서 얼마나 많은 이들의 희생을 딛고 서있는 것인지 뒤돌아봅니다. 남편을 전장으로 내보낸 아내가, 전 재산을 독립에 바친 아비가, 부모를 나라에 바치고 자신의 삶도 나라를 위해 내어준 아들이 이어온 나라요. 민족입니다. 우리가 더는 이 땅에서 불의와 갈등으로 허송세월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개선하고 발전하여 인류공영에 봉사하고 이바지해야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뜻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우리는 너무도 확실하게 검증하였습니다. 강한 의지와 냉철한 이성, 그리고 그에 기초한 완벽한 전략과 전술로 아름다운 뜻을 풍성한 열매로 결실 맺고야마는 성공한 대통령, 성공한 정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