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길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를 위해 많은 역할을 해주길
  •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 승인 2017.02.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 창간 16주년 축사]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안녕하세요. 광주시교육감 장휘국입니다.

시민의소리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동안 우리 지역에서 참다운 대안언론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오신 <시민의소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6년 <시민의소리>는 정론직필의 자세로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다해왔고, 이제는 우리 지역사회에서 참된 언론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민의 삶과 애환에 귀를 기울이고, 소외받는 이들의 가슴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언론의 모습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어둠을 헤치고 새벽을 깨우는 닭의 해로 나라에 대변혁이 예고돼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역사적인 탄핵을 이뤘지만 아직 촛불이 나아가야 할 길은 멀고멉니다. 탄핵은 촛불혁명의 끝이 아니고 시작입니다. 이제 촛불은 잘못된 제도를 고치고, 어긋난 정치를 바로잡아 새로운 민주주의 역사를 써나가야 합니다.

특히 친일과 독재를 미화하고, 박정희 우상화로 얼룩진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로 촛불의 힘을 재집결 시켜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탄핵된 대통령이 추진한 가짜 역사를 가르칠 수는 없습니다.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를 위해 <시민의소리>가 많은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이웃과 나누며 더불어 사는 사람, 특히 거짓과 불의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가진 사람으로 길러야 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지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의소리>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며, 우리 지역에서 오랫동안 기억되고 사랑받는 대안언론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