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 방공포대,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
무등산 방공포대,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7.01.1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의회 성명 발표, “후보지 전면 재검토해야”
방공포대 이전한다면 광주 군 공항 이전은 요원해질 것
▲ 광산구의회는 17일 제225회 임시회를 열고 ‘무등산 방공포대, 군공항 이전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전계획을 전면 검토해 줄 것을 촉구했다.

광주 광산구의회가 무등산 정상에 위치한 공군 방공포병부대의 광주 군 공항 내 이전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광산구의회는 17일 제22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무등산 방공포대,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전계획을 전면 검토해 줄 것을 촉구했다.

구의회는 성명서에서 “광주시가 조만간 무등산 방공포병부대 이전을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이전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며 “올해 상반기에 국방부에 후보지를 건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과정에서 이전 후보지가 3곳으로 압축되고 있으며, 광주 군 공항 부지 내로 옮기는 것이 가장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구의회는 “광주 군 공항 이전은 시급성을 봐도 광주시와 광산구의 최대 현안사업이다”며 “소음과 안전으로 수십 년간 고통 받은 주민들에게 미사일 기지까지 떠안고 살아가라는 것은 너무 염치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광주 군 공항이 탄약고는 물론 방공포대까지 묶음으로써 전투무기 ‘삼종세트’로 전락했다”며 “만약 무등산 방공포대가 이전한다면 광주 군 공항 이전은 더욱 요원해 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구의회는 “주민들과 아무런 논의나 의견 수렴 없이 강행되고 있는 무등산 방공포대의 군 공항 이전을 반대한다”며 “광주시는 군 공항이 국가정책 지원사업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는 장기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