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우 광주 북구갑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박대우 광주 북구갑 예비후보, 무소속 출마 선언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6.02.03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정치인의 그릇된 정치의식 바로잡고, 혁신하기 위해서”

▲ 박대우 광주 북갑 예비후보
박대우 광주 북구갑 예비후보가 다가오는 4.13총선에서 무소속 후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박대우 예비후보는 2일 보도자료를 내고 “일부 정치인의 행보에서 드러난 그릇된 정치의식을 바로잡고 이를 혁신하기 위해서 참으로 험난하고 어려운 무소속의 길을 걷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먼저 “지난 2015년 12월 14일 새정치민주연합(현,더민주)에 대한 기대와 지지를 내려놓고 탈당하였다”며 “이러한 결정은 분열과 논쟁으로 정권교체의 가능성이 사라져가는
제1야당에 대한 질책이었고 당비를 내는 권리당원으로서 당의 변화를 요구하는 당당한 목소리였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뜻을 함께하는 분들의 목소리가 힘을 얻고 탈당이 이어지면서 결국 당명을 바꾸고
지도부가 교체되는 변화를 이끌어냈으며, 새로운 정치세력의 필요성이 국민의당에 대한 기대와 지지로 나타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지금의 국민의당은 새로운 정치에 대한 기대와 요구를 담아내지 못하고 있으며 정권교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오로지 원내교섭단체 구성을 위해 호남정치의 주도권을 잡기위해 정치적 논쟁과 이합집산을 거듭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소신과 신념을 버리고 당선가능성만 바라보는 정치인들의 편승으로 정치의 가장 기본적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가치와 노선이 뒤범벅되어 당의 정체성이 사라져버렸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는 “그 얼굴 그대로, 당의 이름만 바꾼 정치세력이 새누리당을 꺽고 정권교체를 이루겠다고 국민에게 손을 내밀지만 국민의당에 그러한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면서 “새로운 정치를 만들어가고 이를 통한 정권교체를 이루는 것은 어느 한 사람의 인기와 정치력만으로 결코 가능하지 않다. 모든 구성원들이 진정성과 혁신적 사고의 기초위에서 국민에게 다가가는 큰 흐름을 만들어갈 때 이루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대우 예비후보는 끝으로 “광주의 정치적 환경에서 무소속 출마는 정말 어렵고 힘든 결정이었다”면서 “국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진정성의 한 걸음 한 걸음에는 반드시 국민들의 지지와 응원이 함께할 것으로 믿기 때문에 결코 외롭지 않고, 춥지 않을 것이다. 민생 챙기고, 경제 살리고, 정치 바꾸는 박대우의 도전에 많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