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지역신문 컨퍼런스 개최
2015 지역신문 컨퍼런스 개최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5.10.2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6일(금) 대전광역시 kt인재개발원에서

지역 언론인들의 축제 <2015 지역신문 컨퍼런스>가 11월 6일(금) 대전광역시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는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 및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지역신문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지원사업의 성과를 확인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지역신문 컨퍼런스는 2007년 처음 시작해 올해 8회를 맞이했다. 어느 덧 지역 언론인의 축제의 자리로 자리매김한 <2015 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는 “지역신문, 테크놀로지와 혁신”이라는 주제로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지역신문이 나아갈 방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로봇저널리즘, 드론저널리즘’, ‘창의주도형 및 공동체 캠페인 우수사례’, ‘미래기자의 눈’ 등의 기획섹션이 마련돼 지역신문의 비전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담아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기획탐사보도, 스마트전략 및 사업다각화, 독자친화 및 지역민참여보도 등 지역민과 젊은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신문의 역량을 공유하는 우수사례 자리도 마련된다.

위원회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서도 지역신문들은 경영혁신과 독자중심의 지면제작을 통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신문의 혁신전략과 비전을 모색하고, 지역신문 종사자간 친교와 화합의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진행할 시상식에서 위원회는 우수사례 발표작과 대학생 공모전 본선 진출작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