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정보원, 한국사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어요
광주교육정보원, 한국사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어요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5.10.19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기출문제풀이 콘텐츠
‘한국사 이것은 꼭 알고가자!’ 개발 보급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기출문제풀이 동영상 학습 콘텐츠 ‘한국사 이것은 꼭 알고 가자!’를 자체 제작해 보급했다.

광주교육정보원은 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 인접 동아시아 국가들의 역사 인식 문제 등, 국사 교육에 대한 온 국민의 관심이 필요한 상황에서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시행하는 ‘한국사능력 검정시험’을 준비하는 교직원, 학생, 학부모와 시민들이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이 자료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번 한국사 동영상 학습 콘텐츠는 2014년에 제작해 활용 중인 ‘한국사능력검정대비특강’의 후속 연계 자료다. 지난 수년간의 중급(3-4급) 과정 기출 문제를 분석해 출제 빈도가 가장 높은 문제를 골라 국제고 노성태 수석교사 등, 광주의 현직 역사 교사들이 직접 해설 강의를 하는 형태로 만들어졌다. 정치 8강, 사회 3강, 경제 3강, 문화 4강, 총 18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자료는 광주광역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광주사이버학습 빛고울샘(http://cyber.gedu.net)의 공통교과 학습 콘텐츠로 제공되고 있다. 또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관심 있는 교직원과 다른 지역 학생들, 그리고 일반 시민들을 위해 광주교육정보원이 운영하는 GEBS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GEBS누리집(http://gebs.gen.go.kr/main.do)의 공개강연-기획영상을 눌러 좌측에 ‘한국사 기출 문제풀이’를 클릭하면 된다.

박봉순 원장은 “앞으로 학생 및 학교의 호응을 살펴 한국사 초급과정이나 고급과정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동영상 특강 자료의 추가 제작도 검토하겠다”며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효율성 높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학교 교육력 향상을 위한 교육정보 지원이라는 교육정보원 본연의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