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 친환경 기능성 제품 사업설명회
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 친환경 기능성 제품 사업설명회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5.09.18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DP를 활용한 내장재의 혁명 '무지개 기능성 도배용 풀'

▲ 친환경 가능성 생산판매 사업설명을 하는 정형교 본부장.
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본부장 정형교)는 17일 광남목재상사 5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광주전남지부 광남 목제상사의 친환경 기능성 건축 인테리어제품 보급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서 사업설명회를 했다.

정형교 청정인테리어운동 본부장은 사업설명회 인사말을 통해서 “여러분들은 집에 새로 도배를 했을 때 많은 고생을 하시죠? 인간이 가장 편하게 안락한 생활과 휴식의 안식처를 조성하기 위해서 했던 도배로 인해서 생활하기 불편하다면 고역이 되겠죠?”라고 말하고,

정 본부장은 “우리 청정인테리어 운동본부는 인간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생명을 존중하는 인테리어가 되도록 청정운동을 전개하고 회원공동체를 형성하여 정보를 나누고 봉사 정신으로서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보급하기 위해 광주전남지부인 광남목제상사에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직접 설명하고자 사업설명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 친환경 무지개표 기능성 도배용 풀 박스.
정 본부장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고 실내 환경을 개선하는 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는 교육에 중점적인 사업의 비중을 두는데 과거 인테리어 사업에 종사했던 유경험자가 결혼 후 재취업을 하지 못한 주부를 대상으로 환경과 업무교육을 해 지역 인테리어 코디네이터로서 환경 전도사의 역할을 담당하게 한다.

두 번째는 도배사 양성교육으로 사회 소외계층인 청각장애인, 탈북자, 다문화가정의 가장 등에게 도배기능교육을 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하는 한편 환경교육과 올바른 자재를 사용하게 하여 도배용 풀이나 접착제 등에서 오는 환경문제를 기초부터 차단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에 대한 사회적 임무도 설명도 했다.
이승만 광남 목제상사 사장은 “건축자재 선택의 중요성은 건강과 직결되는 대단히 중차대한 문제다. 우리 광남 목제상사는 많은 친환경 건축자재와 인테리어 제품을 판매하고 건강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중에서 오늘 설명하는 「무지개 도배 풀」은 우리의 실내 안식처를 곱게 단장하는데 필수적인 도배용 풀이다. 그런데 많은 경비를 들여서 단장한 도배를 해놓고 눈뜨기가 불편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호흡기 등 건강에는 얼마나 해롭게 되겠는가?

▲ 동의보감 신침법(神枕法)으로 제작한 편백나무 베개
나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락한 휴식공간이 되도록 가정 인테리어는 친환경 건축인테리어자재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친환경 청정인테리어운동본부의 광주전남지부 총판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북구에서 인테리어 사업을 하시는 사장은 “정말 도배가 문제다. 소비자들은 많은 돈을 들여서 좋은 단장을 해놓고도 불편해하는 모습에서 가슴은 아팠다. 우리가 할 말은 ‘환기를 잘 시키세요. 문을 열어놓으세요’ 라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 그래서 「무지개 기능성 도배 풀」 생산은 매우 좋은 것 같다”고 했다.

남구에서 건축인테리어를 하는 사장은 “무지개 기능성 도배 풀은 획기적인 도배풀이 될 것 같다. 인테리어로 돈은 벌고 있지만 도배 풀에서 발생하는 유해환경은 지금까지는 어쩔 수가 없었다. 가격차이가 얼마나 될지 모르지만 많은 업자들이 친환경 인테리어로 선회하는 추세이므로 좋은 시판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광남 목제상사는 원광대 한방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자문을 받으면서 건축자재는 물론 편백나무를 이용한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와 힐링 건강제품을 직접 제작 생산하는 편백나무 제품 회사로 정평이 나 있다.
광남 목제상사는 백운동 백운광장에 있다(이승만 사장 010-3609-4321)

▲ 편백나무로 제작한 돔 사우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