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고개숙인 반사경 역할 아쉬워
남구, 고개숙인 반사경 역할 아쉬워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5.09.0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관심은 이웃을 슬프게하고 세상을 병들게 해

사거리 교차로에서 차량과 사람의 통행 추돌을 예방하기 위해 설치된 반사경이 떨어질 위험에 있은채 방치되어 있다.

광주 남구 금화로 422번 길과 군분로 90번 길이 교차하는 골목사거리에 설치된 반사경(대형불록 거울)이 어떤 물체와 접촉을 해서 거울을 고정해주는 철판 2개 중 하나가 지주 파이프에서 떨어져 추락 직전에 있는 것이다.

거울 밑으로는 사람이 보행하거나 주차시키는 것을 보는데 거울의 무게에 하나 남은 철판은 엿가락처럼 휘어 있어서 관계 담당자의 손길을 기다리며 거울은 방향을 잃고 역할을 내려놓은 상태다.

주택가 골목길로 많은 사람이 통행하며 월산5동 주민센터에서 200m 이내의 거리에 있지만, 고개 숙인 처량한 거울의 모습은 무관심한 세상을 더는 믿을 것이 못 된다고 자포자기하는 것 같다.

작년 한 해 동안 제2의 세월호 사태는 없어야 한다는 국민의 여망과 가슴에 달고 있는 노란 리본을 떼기도 전에 추자도 돌고래호 사태가 발생했다. 항상 작은 방심에서 대형사고는 발생한다.

▲ 반사경 고정 지지철판이 찢어진 상태.
날마다 월산5동 주민센터 공무원들과 민원인들이 왕래할 것이고 경찰 순찰차가 순찰을 다니지만, 자신과 이해관계가 없는 것에 대한 무관심은 위험한 상태에 있는 것조차 모른 상태여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무관심은 세상을 병들게 하는 주범이다. 이것이 문제다.

김세훈 남구청 교통과 관계자는 “확실한 위치를 알려주라.”고 말해서 “월산 5동 주민 센터에서 북쪽으로 20m다.”라고 했더니, 3시간 후에 “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했다. 큰 반사경으로는 교체를 못하고 작은 반사경으로 교체하겠다.”고 말했다.

이 곳의 고개 숙인 반사경은 반사경을 고정해서 지탱하는 철판이 찢어진 것인데 작은 반사경으로 교체한다고 한다. 원천적으로 용접을 해서 본래의 반사경으로 달아야 하는 것이다.

관계 당국은 하루 빨리 반서경 고정지지대를 수리하고 반사경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골목길 교통사고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다.

▲ 월산5동 동사무소 태극기가 펄럭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