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주 호남대 교수,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장석주 호남대 교수, 대한민국 인물대상 수상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5.02.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석주 호남대 교수가 9일 대한민국인물대상을 수상한 후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장석주(경영학과) 교수가 ‘대한민국 인물대상(경영학)’ 부문을 수상했다.

9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한민국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장 교수는 대·중소기업간 상생과 협업시스템을 통해 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벤처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연구과제를 도출하는 등 혁신형 벤처기업 정책개발을 실시해온 것에 대한 평가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장 교수는 그동안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으로 재임하며 미국 실리콘밸리, 영국 캠브리지대학 사이언스파크, 스웨덴 시스타시티, 핀란드 울루지역 등 10여개국의 혁신클러스터 지역을 직접 방문하고 한국의 벤처정책 개발 및 산학협력과 관련해 벤치마킹했다.

대한민국 인물대상은 대한뉴스, 타이나믹 코리아, 이슈피플이 주관하고 연합신문이 주최하며 각 분야별 전문위원과 교수로 구성된 대한민국 인물대상 선정위원회와 기자단 등이 2015년 대한민국을 선도할 혁신적인 인물과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편, 장 교수는 현재 한국산학협동연구원 부원장, 광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중소 벤처기업 육성과 창업 및 일자리창출 정책개발 및 혁신클러스터 수립의 정책자문에 기여하고 있으며, 한국벤처창업학회 회장, 한국창업보육센터협의회 수석부회장, 대학교 학교기업 평가위원장,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정부연구개발 선정위원을 역임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