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새해희망콘서트’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새해희망콘서트’ 개최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5.01.10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교육으로 희망을 열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경수)은 한돌의 ‘타래이야기’를 초청하여 1월 12일(월) 저녁 7시 순천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2015년 교육으로 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새해희망콘서트를 연다. 교육계가 이런 콘서트를 여는 것은 이례적이지만, 모두가 행복한 교육은 지역민들이 함께 할 때만이 가능한 일이라는 걸 나누고자 하는 의도다.

순천지역 각계 지도자, 시민사회 활동가, 자원봉사활동가, 사회복지사, 교육가족(교사, 학부모) 등 500여명을 초청해 한돌의 타래 이야기가 담고 있는 희망과 평화의 메시지를 새기고, 서로를 따뜻한 시선과 따뜻한 가슴으로 힘을 북돋으며 2015년 새해를 열자라는 취지를 담고 있다.

한돌의 타래이야기는 겨레에 대한 사랑, 이 땅의 소중한 자연과 소외된 이웃, 아름다운 우리말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겨져 있다. 언어의 마술사처럼 담아낸 그의 아름다운 노래들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어준다. 국민적 사랑을 받은 그의 노래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랫말과, 겨레 고유의 정서가 살아 숨쉬고 꾸밈없이 간결하지만 그 자체로 완결된 삶의 음악이다.

가수 신형원이 불러 너무나도 유명한 개똥벌레, 유리벽, 불씨, 터 / 한영애가 불러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조율, 여울목 / 조용필이 평양공연에서 불러 큰 반향을 일으켰고, 서유석이 불러 널리 알려진 홀로아리랑과 같이 우리 귀에 익은 주옥같은 노래들이 한돌이 작사작곡한 것이다.

이번 콘서트는 한돌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찾는 사람들의 힘을 북돋는 노래와 국보급 기타리스트 김광석의 연주,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노래 싱어송라이터 박성훈 교수와 사랑어린학교 아이들의 맑고 고운 노래, 한은경의 오카리나 공연이 펼쳐지고 6인조 밴드(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 바이올린, 첼로)의 반주가 어우러져 관객들의 몸과 마음에 타래가 되어 공연내내 한 호흡으로 하나가 될 것이다.

신경수 교육장은 “이번 새해희망콘서트가 순천시민들에게 삶의 위안이 되고, 모두가 행복한 교육도시 순천을 북돋는 기운이 되길 바란다며 다음 새해희망콘서트는 다른 기관들과 함께 손을 잡고 더 큰 감동을 줄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출연진

희망을 노래하는 가수 한돌 (터, 홀로아리랑, 조율 등 작사작곡가)

힘을 북돋는 노래를 하는 노래패 노래를 찾는 사람들 (사계, 사노라면, 광야에서 등)

신의 소리라 일컫는 기타리스트 김광석 (장르를 초월한 연주)

동요와 시를 노래하는 가수 박성훈 (시노래 작사작곡가)

서로 배우고 느끼고 깊어지는 사랑어린아이들

6인조 밴드 (피아노, 베이스, 드럼, 기타, 바이올린, 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