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남 농수산위원장, 농협중앙회장 감사패 받아
김효남 농수산위원장, 농협중앙회장 감사패 받아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4.12.19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농업ㆍ농촌 발전에 남다른 공로 인정
▲ 김효남 도의원

김효남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장(해남2)이 지난 19일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로부터 전남 농업ㆍ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김 위원장은 재선 도의원으로 지난 7월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농수산위원장으로 당선되어 농도 전남의 농업발전에 남다른 애정을 쏟아 왔다.

이번 감사패 수상은 한ㆍ중 FTA 등 시장개방과 농산물 가격하락 등으로 농업ㆍ농촌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 의회 차원의 활로 모색에 최선을 다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 위원장은 실제 의정활동에서도 쌀 관세화에 따른 쌀 산업 발전대책 촉구 및 배추 가격 안정대책, 한ㆍ중 FTA 대책 등 위기에 직면한 농어업을 살리기 위한 결의문과 건의문 4건을 대표 발의ㆍ채택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와 정부 등에 결의문을 전달하고 농어업에 대한 현실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의회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농협을 비롯한 농수산 관련 기관단체장과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농수산업에 대한 현안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상호 모색하는 등 유대 강화에도 힘써 왔다.

김효남 의원은 “농도의 농수산위원장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패까지 받아 부끄럽기도 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농어업ㆍ농어촌 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해 농어업인들이 희망을 갖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