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제10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광주 남구 제10회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4.12.0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남구출신 시.구의원 모두 참석

광주 남구(최영호 청장)와 남구 주민자치위원회(김병렬 회장)는 8일 남구 문화예술회관에서 남구 주민자치 16개 동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가졌다.

식전행사로는 봉선 2동의 난타교실에서 학습한 난타 공연이 있었는데 많은 관중의 힘찬 박수를 받았다.

김병열 남구 주민자치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제10회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 대회가 성대하게 열릴 수 있었던 것은 22만 남구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힘써주시고, 또 16개 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성대하게 열릴 수 있도록 도와주신 최영호 남구청장의 덕분이며 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 위원장은 “이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닦았던 기량들을 마음껏 발휘하고 남구 주민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장으로 공연자들에게 많은 환호와 박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남구청장의 대회사.
최영호 남구청장은 대회사에서 “그동안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고생하신 참가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마음이 바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며, 행동이 바뀌면 인생관이 바뀐다.”고 말했다.

조영표 광주시의회 의장은 “20년 만에 남구 출신이 시 의장이 되었다.”고 말하고, 이 행사를 추진해주신 최영호 남구청장과 김병렬 남구 주민자치 위원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면서 “교단협의회 성탄 점등식에서 윤장현 시장이 남구에 더 무엇을 어떻게 해드릴까요?” 하면서 “조영표 의장이 말만 하면 무엇이고 해 주겠다.”고 말했다고 해서 큰 박수를 받았다.

▲ 관중들의 열기가 뜨겁다.
이날 남구 16개 동의 프로그램 경연 순서는 남구 대촌동의 국악(풍물) 부문에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월산 5동의 일소일소 일노일노. 방림2동의 댄스 무용 내 나이가 어째서. 사직동의 요가 부문 아름다운 나라. 백운2동의 오카리나. 봉선2동의 키타 부문 베 싸메무쵸, 바위섬, 당신은 모르실 거야. 주월2동에 댄스 무용 부문 한량무. 월산 4동의 노래부문 처녀 농군. 주월1동의 요가 부문 명상음악. 송암동의 국악(풍물) 부문 가락장구. 효덕동의 키타부문 그날. 새들처럼. 방림1동의 국악(풍물) 부문 앉은 반 사물놀이. 봉선1동의 댄스(무용) 부문 입춤. 월산동의 노래부문 천년화. 백운1동의 댄스(무용) 부문 오아시스, 색시하게, 황진이. 양림동 국악부문에서 설장구가 마지막 공연을 했다.

이날의 심사는 공정한 심사를 하기 위해서 성현출 남구 문화원장과 최 춘례. 김 한울 3분이 심사를 맡았다.

이날 남구 16개 동의 프로그램 경연에 참가팀은 각 동에서 경쟁을 거쳐서 본선에 오른 팀으로 많은 시간동안 땀 흘린 만큼 성숙한 열연은 물론 응원하기 위해서 나온 응원단들과 응원기구 및 현수막은 경쟁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말해주었다.

▲ 백운2동의 박애란 강사의 오카리나 팀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