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인접 5개 시·군, 관광상생발전 협력 다짐
광주시-인접 5개 시·군, 관광상생발전 협력 다짐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4.12.0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업무 담당 과장단 회의 열고 11개 사업 공동 추진

광주광역시와 인접한 5개 시‧군은 지난 5일 관광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광주시는 이날 시청에서 나주시, 담양군, 장성군, 화순군, 함평군 등 5개 시‧군의 관광 상생 발전을 위한 관광업무 관련 과장단 회의를 열고 2015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광주-서울 간 KTX 완전 개통 등으로 변화될 관광여건과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남도 관광산업 발전과 질적 성장 도모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리적 여건과 생활환경이 동일한 광주와 인접 시·군과의 지역 간 이기주의를 버리고 지역의 공동발전과 균형발전을 위해 공동 관광산업을 추진할 수 있는 광주와 5개 인근 시·군을 연계한 광역순환버스투어 운영 등 11개 제안 사업을 논의, 공동 추진키로 하고, 협의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이날 ▲광주․인접시군 연계 광역시티투어버스 운영 ▲문화전당 개관 등 국제행사 공동홍보 ▲중국관광객 대상 남도관광루트 개발 ▲남도관광홍보물 공동제작 ▲중국 온라인(SNS) 홍보마케팅 등 5개 사업을 제안했다.

화순군은 ▲음악가 정율성 관련사업 공동 협력 ▲주자묘 조성사업 공동협력 등 2개 사업을 제안했으며, 나주시는 ‘2천년의 시간여행’ 나주관광 활성화를, 담양군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함평군은 중국관광객 대상 관광상품 개발을, 장성군은 청렴문화 교육 & 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 등을 각각 제안했다.

광주시와 5개 시·군은 역사와 문화, 생활·경제권을 같이하는 공동체임을 다시 확인하고, 광주의 문화·예술·역사의 도심관광자원과 시·군의 천혜자연관광자원을 연계해 공동 관광 상생발전 사업을 추진해 지역 관광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천 시 관광진흥과장은 “2015년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등으로 관광산업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며 “관광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광주 인접 기초자치단체와 관광산업 상생발전 협력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광주가 명실상부한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서 남도관광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