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증진대회 및 유공자 시상식 열려
장애인복지증진대회 및 유공자 시상식 열려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4.11.1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호 남구청장, 내년에 남구장애인복지관 개관한다.

▲ 장애인가족및 시상자가족과 내외 귀빈들.
▲ 수상자 여러분들이 객석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광주광역시본부(장병완 본부장)는 11월 11일 광주 남구문예회관 공연장에서 김선영 수화통역관과 김상용 사회자의 진행으로 장애인복지증진대회 및 유공자 시상식을 가졌다.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이 대회개막을 선언한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영광원 시각장애인 참빛 누리꾼의 사물놀이로 시작하여 전통 우리 춤 윤정숙 대표 외 2인이 함께하는 우리 춤과 오카리나 연주로 식전행사를 즐겁고 흥겹게 장식하였다.

내외귀빈으로 이수성 전 국무총리와 고재유 전 광주광역시장, 장병완 남구 국회의원, 김윤세 새누리당 광주시 협의회장, 조영표 시의회의장,  최영호 남구청장,  김점기 남구의회의장, 박용화 남구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공공기업으로는 농어촌공사사장. 해양가스공사사장과 광주은행장. 농협조합장 등 많은 기업인 여러분이 참석해 장애인 먼저 실천운동이 전 국민 속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 이수성 전 국무총리와 네외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먼저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표창을 받았다. 이수성(전 국무총리)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는 장애인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박재순(농어촌 공사사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였다. 윤장현 시장 표창에는 양인희 외 4명이 받았으며, 장휘국 교육감상에는 고자권 외 4명이 수상하는 등 많은 공로자들이 표창장과 장학증서를 받았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환영사에서 “알차게 행사를 이끌어 주신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 본부 이사장과 장병완 광주 본부장. 장용환 집행위원장에게 감사와 함께 수상자 여러분들에게도 박수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남구를 방문해주신 내외 귀빈여러분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남구에는 장애인 복지시설이 내년에 완공되는데 그때에는 행사도 새로운 시설에서 할 수 있고 장애인을 위한 편익시설이 갖추어진다.“고 말했다.

장애인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장애인들이 활동하기에는 너무나 불편하다. 이제는 만나는 장애인마다 내가 먼저 도움을 주고, 건설하는 건물. 도로 등이 장애인에게 불편이 없이 초기부터 설계를 해야 한다. 건강한 사람도 생활 속에서 장애인이 될 수가 있기 때문이다.

▲ 최영호 남구청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