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도와주는 무료 온라인 강좌 운영
청년 취업 도와주는 무료 온라인 강좌 운영
  • 서울=정성용 기자
  • 승인 2014.08.1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을 앞둔 청년들에게 필요한 사전준비는 무엇일까? 진로설계는 물론 면접, 직장생활 요령가지 친절하게 알려주는 온라인교육이 있다면 한번 들어가보면 좋을 듯 싶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진로교육 사이버진로교육센터 (cyber-edu.keis.or.kr)에서 청년들의 진로설계와 취업준비를 도와주는 무료 온라인 취업진로 강좌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총 15개 과정으로 구성된 청년층 무료 온라인 취업진로 강좌에서는 진로설계에서 면접 등 취업기술, 노동법 상식, 직장생활 요령까지 청년들이 취업과 관련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들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무료 온라인 강좌를 듣고 싶으면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버진로교육센터에 들어가 회원에 등록하면 된다.

자신의 직업 적성을 파악하고 취업노하우와 직장생활 요령까지 한꺼번에 알고 싶다면‘대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14시간)을 신청해 수강하면 좋다.

본 프로그램은 14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대학생 등 청년들의 자가학습용 강좌로 인기가 많다.

이와 함께 ‘기업가 정신과 창의적 진로개발’,‘창의적 진로개발을 위한 멘토 특강’강좌에서는 직업세계와 기업환경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자신만의 진로를 개척한 청년 멘토들의 경험과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졸업자 취업동향’강좌에서는 2~4년제 대학 졸업자의 계열별, 학과별 취업동향 및 취업특성이 분석되어 있어 전공에 따른 진로설계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인턴십을 경험하고자 하는 청년은 ‘청년인턴’강좌를 수강해 직장적응 기술을 배운 후에 실제 기업 현장에 참여하면 좋다.

‘누구나 알면 좋은 노동법 상식’강좌는 청년 구직자나 취업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을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