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후원은행 선정
광주은행,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후원은행 선정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4.08.1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대규모 국제행사 잇달아 지역은행 역할 톡톡

광주은행(은행장 김장학)이 1년 앞으로 다가온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의 공식 후원은행으로 선정됐다.

광주은행은 12일 광주광역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조직위원장)과 김윤석 조직위 사무총장, 김장학 광주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공식 후원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광주은행은 조직위 금고로서 대회 운영에 소요되는 자금을 관리하고, 참가 선수단을 위한 환전, 참가비 수납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광주은행은 이 협약을 통해 유니버시아드대회의 로고, 마스코트 및 공식후원사 명칭 등을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게 된다.
조직위원회는 지역 대표 은행이자 광주광역시의 금고 은행인 광주은행의 지역사회 공헌도와 업무 수행능력를 높이 평가해 공식 후원은행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그 배경을 밝혔다.

특히, 광주은행은 지난 1969년부터 45년간 지속적으로 광주광역시의 금고은행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은 지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2013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이들 박람회 성공에 크게 기여한 경험이 있어, 이번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도 그 역할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윤장현 조직위원장은 “우리지역 대표 은행인 광주은행이 대회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든든하다”면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상호 협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장학 광주은행 은행장은 “광주에서 개최되는 세계적 스포츠 행사에 공식 후원은행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 하며, 광주시의 금고 은행으로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