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은 ‘헌정치 독재야합’인가!
‘새정치민주연합’은 ‘헌정치 독재야합’인가!
  • 박용구 (사)지역발전정책연구원 연구원 /객원기자
  • 승인 2014.04.1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화의 성지 광주에서 최근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났다. ‘헌정치 독재야합’의 음모가 머리를 내밀었다.

▲ 박용구 객원기자

지역 국회의원 5명(강기정, 김동철, 박혜자, 임내현, 장병완 등)이 저의가 의심스러운 특정후보 지지를 선언한 일이 바로 그것. 그래서 시민들은 최근 이들을 광주의 ‘신 5적’이라 부른다.

이 같은 일은 광주 역사상 전무후무한 일이었기에 시민들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했다. 그래서 그 파장도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줄곧 구정치를 대변해 오면서 새정치를 폄훼했던 이들이, 또 광주에서 개혁의 핵심대상인 이들이 새정치를 명분으로 특정후보를 지지하면서 광주광역시장 후보를 맘대로 결정하겠다는 것은 오만의 극치라는 비난이 봇물처럼 일고 있는 것이다.

‘6.4 지방선거 광주연대’는 국회의원들이 특정 후보를 지지한 것은 새정치와 개혁적 공천이라는 본래의 취지가 퇴색되어, 자칫 불공정 경선의 원인 제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감을 표명했다

5·18 구속부상자회와 공법단체추진위원회는 ‘광주의 신 5적’의 이 같은 행위를 ‘만행’으로 규정하고 민주주의의 성지인 광주에서 시민의 위상을 훼손한 5명 국회의원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했다.

청년유권자연맹과 광주·전남복지국가정치추진위원회도 새정치로 시민의 뜻에 부응해야 할 국회의원들이 줄서기 등 오히려 구태를 조장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따라서 경거망동을 한 광주의 ‘신 5적’은 특정후보에 대한 지지를 즉각 ‘철회’하고, 시민들에게 ‘석고대죄’해야 한다.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도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공정한 경쟁을 깨는 해당 행위를 한 이들을 즉각 징계위에 회부해서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

또 광주에서의 모든 공천과정에서 이들을 철저히 배제시켜야 한다.

아울러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도 개혁공천을 명분으로 전략공천의 꼼수를 두려는 의도를 즉각 중단하고 경선룰과 일정을 조속히 밝히고 이에 따라 경선을 진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새정치민주연합’은 광주에서 ‘헌정치 독재야합’으로 낙인이 찍힐 것이며, 지방선거 승리나 정권교체도 물 건너 갈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