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모두 힘내세요!
직장인들 모두 힘내세요!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4.02.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신건강 교육 실시
우울 및 자살예방, 스트레스 관리 등

국제사회조사프로그램의 조사에 다르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직무 스트레스 비율이 87%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OECD 국가 중 1위다.
직장인 스트레스 1위는 바로 야근이나 휴일근무 같은 초과 업무 발생이며 이밖에 상사의 막말, 연봉, 차별 등인 것으로 밝혀졌다.

광주 서구가 감정노동으로 인하여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구는 지난 18일 아울렛광주월드컵점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아울렛광주월드컵점 교육장에서 한 시간동안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직무스트레스 조절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국립나주병원 정신과 전문의를 초청해 열렸으며, 자신의 직무스트레스를 바로 알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서구는 교육을 통해 직무스트레스, 우울 등 정신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구축하고, 나아가 건강한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총 5회에 걸쳐 정신건강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