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서구민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제20회 서구민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4.02.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 기여한 주민 찾아
4개 부문별 1명 시상

▲2013년도에 열린 '서구민의 날' 행사에서 김종식 서구청장이 19회 서구민상 수상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광주 서구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서구의 숨은 일꾼을 발굴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주민화합과 복리증진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을 찾아 이들의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20회 서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번째를 맞는 ‘서구민상’ 은 사회․봉사부문,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 교육․문예․체육부문, 지역․경제부문 등 총 4개 부문으로 나눠 부문별 1명씩 모두 4명을 선정한다.

‘사회․봉사부문’은 극진한 효행이나 희생적인 봉사로 훈훈한 감동을 전하는 등 사회의 귀감이 되는 구민을 선정하며,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에서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이 큰 주민을 뽑는다.

또한 ‘교육․문예․체육부문’은 학문․교육 분야에 괄목할만한 연구실적으로 학술에 기여한 주민이나 지역인재 육성 및 교육발전 그리고 전통 문화예술 전승 및 체육진흥으로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주민을 선정한다.

그리고 ‘지역․경제부문’에서는 남다른 창의력으로 지업발전에 공이 크거나 농‧축산분야에서 생산력 향상 또는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주민을 뽑는다.

서구민상 후보자는 서구 관내에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주민으로 같은 공적으로 상을 받은 경력이 없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각급 기관 및 사회단체장, 지역교육장 및 대학 총․학장이 할 수 있으며, 30인 이상 지역주민들이 연대해 추천할 수도 있다.

후보자 추천을 원할 경우 추천서와 함께 공적조서와 이력서, 사진, 작품 등 심사에 필요한 공적자료를 첨부해 4월 4일까지 서구청 문화체육과(☎ 360-7194)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민상 후보자 추천서는 서구청 문화체육과와 각 동 주민센터에서 교부하며,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

서구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구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5월 1일 열릴 예정인 서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평소 남몰래 묵묵히 봉사해 온 구민들을 찾아 널리 알림으로써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구민상을 시상하고 있다”며 “사회의 귀감이 되는 분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