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등급은 어떻게 되나요
계란 등급은 어떻게 되나요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3.10.15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YWCA 우리 축산물 사랑 캠페인 “계란등급제 바로알기”

광주YWCA(회장:최양님)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선택기준을 제공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계란의 생산․유통․소비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계란등급제도를 시민에게 홍보하는 캠페인을 시행한다.

축산물 등급 제도란 우리 식생활에 이용되는 축산물(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의 품질을 정부가 정한 일정기준에 따라 구분하여 품질을 차별화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지표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 보다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생산하게 하여 축산물 유통을 원활하게 하는 제도이다.

이는 소비자는 구입하고자 하는 고기의 품질을 식별할 수 있어 구입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유통업자는 고객수준에 맞는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어 소비자와의 신뢰구축과 안정적 영업활동이 가능하며, 생산자는 등급결과를 이용하여 품질이 좋은 가축 생산으로 소득증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아직 소비자에게 축산물 등급제도가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고, 특히 계란등급제도는 인지도가 낮아 활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게 현실이며, 계란등급제도가 대중화되기 위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이에 광주YWCA는 직원과 모니터 요원, 자원봉사 20여명과 함께 16일 광주역에서 쇠고기, 돼지고기, 계란 등 축산물 등급 제도를 홍보하는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포하고, 계란등급제도에 대한 미니 리서치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축산물의 위생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 축산물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소비촉진을 도모하고자 하며, 추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축산물 등급제도에 대한 소비자교육을 진행하여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과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