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밀알중앙회, 장기기증 협력 협약 체결
(사)밀알중앙회, 장기기증 협력 협약 체결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3.07.11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밀알중앙회(총재 윤봉근)는 10일 광주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본부장 박진탁)와 사랑의장기기증운동 협약을 체결했다.

밀알중앙회는 비좁은 땅의 매장 문화를 지양하고 새로운 형태의 장례문화개선 운동과 장애와 질병으로 고통 받는 환우들을 위하여 장기기증운동을 통한 생명나눔문화 확산 등 여러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자 하는 계획으로 이번에 본부와 사랑의장기기증운동 협력 협약식을 갖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앞으로 장기기증 문화가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는 장기기증 희망등록 및 신장이식결연사업, 만성신부전환우 지원사업 등 말기 장기부전 환우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밀알중앙회의 윤봉근 총재는 “밀알중앙회가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장기기증운동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밀알중앙회 지구 산하 모든 지회가 앞으로 지역에서 본부와 함께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여 장기기증 운동이 활발해져 더 많은 장기부전환우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부 광주전남지부 김동화사무국장도 “이번 협약식을 통하여 장기기증등록수가 서울을 제외한 6대 광역시 가운데 가장 저조한 광주와 전남지역에 장기기증운동이 확산되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사)밀알중앙회 총재 윤봉근 의원과 부총재단, 본부 광주전남지부 운영위원장 이원재목사와 지부장 공동영 목사, 그리고 지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북구의회 정순영 의원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