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일자리 창출, 컨설팅 받아봐요
기업 일자리 창출, 컨설팅 받아봐요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3.03.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고용노동청,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실시

일자리가 걱정이다 그렇다고 마냥 손놓을수만은 없고 다양한 일자리를 찾기도 하고 관련기관의 도움도 받아야 한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청장 송문현)에서 광주지역 기업의 일자리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맞춤형 고용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기업 대상으로 일자리 확대와 근무환경 개선 등 중소기업을 찾는 구직자가 많아지도록 하는 방안이다.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은 광주지역 전략산업(금형․자동차산업) 및 신설기업의 고용상황과 일자리 창출 및 채용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해소하고, 근로조건과 근무환경 개선기법을 자문하는 등 정부의 각종 지원제도를 안내함으로써 더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창출하는 현장 밀착형 지원을 세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원스톱 서비스 형태로 제공․활동하게 된다.

우선은 구인기업에 대한 채용대행서비스 실시, 워크넷을 통한 구인방법 및 각종 고용안정지원제도를 안내하여 인력수급 애로를 해소하는 '구인애로지원컨설팅'이 있다.

두번째는, 장시간 근로시간 및 직무 프로세스 개선, 직장보육시설 설치, 장애인 근무환경 개선, 공공 인프라 개선 등을 통하여 고용을 창출하고, 기업의 구인능력을 향상시키는 '일자리 창출지원컨설팅'이다. 
마지막으로 소규모 사업장 임금체계 및 노무관리 개선, 근로자 안전보건 관리 기술지원 등을 통해 일자리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일자리 혁신지원컨설팅'이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12년도에는 자체 직원으로만 일자리 컨설팅 팀을 구성․운영했으나, 올해는 이를 확대하여 광주광역시청, 중소기업청, 산업안전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노동변호사, 공인노무사를 포함한 전문화된 인력(2개팀 18명)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컨설팅 팀'을 구성하여 기업의 일자리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한다고 밝혔다.

송문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올해 국정의 최우선 과제는‘일자리’라며, 모든 고용노동정책이 일자리 창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업의 고용관련 애로사항을 발로 뛰며 발굴하고 해소하겠다”고 강조하고 “기업들이 인력수급 문제해결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자리 컨설팅을 적극 활용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지난해 관내 사업장 91개 사업장에 대하여 일자리 애로사항 101건을 발굴․해소한 바 있다.
컨설팅 희망기업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지역협력팀(☎062-609-8818)에 문의하거나 고용노동부(www.moel.go.kr) 또는 광주고용센터(www.work.go.kr/gwangju)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지원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