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경쟁력 제고 위한 청사진 '발표'
고흥교육지원청, 경쟁력 제고 위한 청사진 '발표'
  • 홍갑의 기자
  • 승인 2013.01.31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기본학력 책임 지도, 독서․토론수업, 교육기부 활성화 등

전남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류제경)은 30일 고흥교육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고흥교육 2013 설명회를 가졌다.

고흥교육지원청은 이날 고흥Wee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고흥교육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와 ‘고흥교육 2013’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류제경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고흥 교육공동체 모두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고흥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흥교육의 수준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학교장은 물론 학교의 핵심 간부들이 앞장서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2013 고흥교육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주요시책으로는 ▲창의·인성이 조화된 교육과정 운영 방안 ▲학교폭력 예방 및 피해 치유 프로그램 지원 ▲기초·기본학력 책임 지도제 운영 ▲독서․토론수업 활성화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성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원행정업무 경감 정착 방안 등이다.

역점 교육 과제로는 ▲교육과정 연계 필독도서 읽기 ▲브랜드있는 명품 학교 만들기 ▲고흥 3心(바른 품성 기르기) 등이며, 특색교육활동은 Science-고흥 우주․해양 탐구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이날 배부한 장학자료집은 역점사업과 학교, 지역청, 시도평가 지표에 자세히 제공해 일선학교에서 교육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 활용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제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나동주 강진중앙초 교장을 강사로 초청, 초·중학교 교감과 교무부장 등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에 적용될 개정 교육과정, 학교교육계획 수립의 절차와 방법,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 고흥초 A 교감은 “개정된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더불어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연수를 실시해 학교 교육계획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고흥교육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의 의지와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 데일리모닝 홍갑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