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진보연대 간부 압수수색 '표적수사' 반발
광주진보연대 간부 압수수색 '표적수사' 반발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10.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연대, 통진당, 민노총 등 공안몰이 규탄성명 발표

광주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가 광주진보연대 김영정 사무처장의 집을 전격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광주진보연대와 통합진보당 광주시당,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 등이 11일 규탄성명을 내고 대선정국용 공안몰이를 하지 말라고 나섰다.

광주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는 11일 오전 광주·전남 진보연대 사무처장 A씨의 집과 차량 등을 6시간여 동안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A씨로부터 노트북, 휴대전화, 서적 등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이적 표현물 취득·소지 혐의에 대한 수사를 위해 압수수색을 했다"고 말했다. 

광주진보연대측은 11일 "경찰의 압수수색은 대선을 70여일 앞두고 진보적 단체의 활동을 국가보안법으로 엮어 공안 분위기를 조성하고 진보세력을 위축시키기 위한 것은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정권과 공안기관이 정략적인 목적을 위해 잘못된 공권력을 휘둘러 비판세력을 탄압하는 것은 중단돼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진보연대측은 "최근 벌어지고 있는 진보단체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조사와 마구잡이 압수수색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보안수사대의 압수수색 및 진보세력 탄압과 공안몰이 음모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 광주시당도 이날 "경찰이 광주진보연대 사무처장의 자택과 차량 등을 압수수색한 것은 대선용 공안몰이다"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경찰은 그동안 진보연대 메일을 압수수색하고 규약을 문제 삼는 등 무차별 공안탄압을 벌이고 있다"며 "경찰의 압수수색은 대선을 70여 일 앞두고 진보적 단체의 활동을 국가보안법으로 엮어 공안 분위기를 조성하고 진보세력을 위축시키기 위한 것은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통합진보당은 "정권과 공안기관이 정략적인 목적을 위해 잘못된 공권력을 휘둘러 비판세력을 탄압하는 것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12월 대선에서 진보적 정권교체와 국가보안법을 박물관으로 보내기 위한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광주지역본부도 같은 날 오후 성명을 통해 "12월 대선을 앞둔 정치적 목적을 둔 수사이다"며 " 최근 일어나고 있는 통합진보당, 진보교육감 등 진보진영에 대한 표적수사, 표적수색이다"고 주장했다.

또 "광주진보연대는 광주지역의 제 시민단체, 민주노총 및 농민회 등 민중진영이 공동으로 구성한 연대조직이다"며 "광주진보연대는 민주적인 운영과 논의구조를 가지고 있는 조직이며 사회에서 나타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진보적 시각으로 접근하며 지역과 함께 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광주지역의 진보진영은 이 같은 정치탄압에 강력하게 연대하고 투쟁을 할 것임을 명백하게 밝혀둔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경찰청은 이날 오전 7시께 보안수사대 소속 직원들을 광주전남진보연대 A씨의 자택에 보내 6시간여 동안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광주경찰의 한 관계자는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가 있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며 "이번 수사는 2년여 동안 진행돼 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