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성과 톡톡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성과 톡톡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9.05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평동산단 16개 우수중소기업 현장채용 면접 진행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5일 평동역 1층 대합실에서 청년취업과 일자리정보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갖고 131명 일자리 제공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유망 중소기업인 디케이산업, 천지테크, 성진케미칼 등 16개 구인업체에서 사무직 및 생산직 등 131명을 채용하기 위해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행사 주관기관인 광주일자리종합센터를 비롯한 광주경총, 산업인력공단, 여성새일본부 등 취업지원기관은 청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컨설팅, 이력서 작성 맞춤형 상담 등의 취업지원서비스도 병행 실시했다.

광주시 일자리창출과 이정석 사무관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만나는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작지만 실속있는 취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일자리종합센터는 중소기업과 청년취업 희망자간 미스매칭 해소를 통한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매월 중소기업 매력발견 버스투어, 청년일자리로드쇼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자리 정보망인 일마니를 구축해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광주일자리종합센터는 시청 1층 민원실, 평동공단, 첨단산단 등 세 곳에 8명의 전문 상담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 구직등록 4,356명에 취업자 2,220명(취업률 51%)에 달하는 실적을 거둔바 있다.

올해 들어서는 4일 현재 구직등록 3,182명에 취업자 1,767명(취업률 56%)에 달하는 실적을 거두는 등 올해 취업목표인 2,400명 달성과 청년실업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