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2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시행
광주시, ‘2012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시행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2.06.25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2일까지 대상기업 공모, 인센티브 확대 제공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일자리창출에 현저한 성과가 있는 기업을 발굴해 인증 및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2012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고용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행․재정적 보상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2010년부터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를 시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는 8종의 인센티브를 지원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7종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고용우수기업 선정대상은 광주에서 2년이상 정상 가동중인 제조업 및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지역핵심 전략산업 분야로 최근 1년(2011년 6월~2012년 5월)간 일정규모의 고용증가 기업 중 고용실적, 일자리성장성 평가, 고용환경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신청대상은 ▲대기업(종업원 300인 이상)은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인 기업 ▲중기업(종업원 50인 이상 300인 미만)은 고용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증가인원이 5명 이상인 기업 ▲소기업(종업원 50인 미만)은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기업 등이다.

시는 오는 7월 12일까지 대상기업을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고용우수기업 인증제 시행계획 공고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구비서류와 함께 시 일자리창출과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인증서 및 현판을 교부하고, 인증기간 2년 동안 ▲경영안정자금 한도 증액(3억→5억) 및 이차보전 등 우대 ▲신용보증재단 보증료 인하 ▲무역보험보증료 할인 확대 ▲수출진흥자금 우선지원 ▲시 중소기업 청년인턴 우선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전자무역 프론티어 지원 ▲디자인상품화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제는 고용증대에 기여한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장려하고, 사회전반으로 일자리 창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 해당기업이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