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제대로 되고 있는가
사회적기업, 제대로 되고 있는가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6.19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워크숍 열고 문제점 개선방안 등 진단

사회적기업 육성이 제대로 정착되고 있는지를 검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그동안 사회적기업은 건전하게 육성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일부에서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으면 오히려 사업이 줄어드는 기현상이 벌어지기도 해 재정지원이 있을 대만 사회적기업이 운영된다는 점도 지적되어 왔다.

이러한 문제를 논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육성사업 5년을 점검하고 호남지역 사회적기업의 발전 전망을 모색하는 워크숍이 20일 오후 3시 광주NGO센터에서 열린다. 

광주NGO시민재단(이사장 김용채)이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로 광주·전남·제주 사회적기업 통합지원기관과 공동으로 마련한 사회적기업지원기관 호남권역 합동 워크숍은 사회적기업 대표, 관련학계 및 사회시민단체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으로 지난 5년간 지원사업에 대한 현황과 결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부터 시작된 마을기업을 포함한 사회적기업통합지원기관의 역할과 방향을 모색하고 사회적기업의 자립적 생태계 조성 전망도 논의한다. 

NGO재단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회적기업 육성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경영개선 방안 등 효과적인 컨설팅을 통해 사회적기업이 지역사회의의 풀뿌리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에 따르면 지난 5월말 현재 광주 전남지역 (예비)사회적기업과 고용인원은 광주 90개소 911명, 전남 99개소 1238명 등이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