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기관에 취업하고 싶다면
혁신도시 이전기관에 취업하고 싶다면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5.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동신대, 지방이전 추진현황 채용계획 등 소개

일자리를 찾으려면 동신대에서 열리는 정부이전기관 합동설명회를 찾아보면 좋겠다.

광주․전남 빛가람 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15개 공공기관이 혁신도시 인근인 동신대학교에서 합동 채용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요즘 청년일자리 문제로 지역 대학생드르이 고민이 쌓여가는 가운데 모처럼 정부기관의 함동설명회가 인근에서 열려 대학가의 비상한 관심이 쏠리는 듯 하다.

국토해양부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은 오는 30일 오후 2시 동신대학교 체육관에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 합동 채용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참여기관은 한전, 한전KDN, 한전KPS, 전력거래소, 한국농어촌공사, 농촌경제연구원, 농수산식품연수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국립전파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등 15개 기관이다.

취업이 대학생들의 핫이슈인데다 이들 공공기관이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장이라는 점에서 이번 합동 채용설명회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광주 전남지역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지방이전 효과 및 추진현황, 직원 채용 계획, 선후배와의 대화, 취업 경험담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각 기관 인사 담당 부서에서 인사 실무를 총괄하고 있는 팀장, 실장, 주무관, 차장급 직원들이 직접 참석해 각 기관의 인사 방침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어서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정확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지역 대학 출신 직원들 가운데 한전과 한전KDN,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취업한 직원들이 취업 경험 사례 발표를 통해 후배 대학생들에게 공공기관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팁을 알려줄 예정이어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