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지역일자리공시제 평가로 우수상 수상
서구 지역일자리공시제 평가로 우수상 수상
  • 김다이 수습기자
  • 승인 2012.03.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2011년 지역일자리공시제 추진실적 평가결과 우수 자치구에 선정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가 13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11년 지역일자리공시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구는 ‘2012년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부 예산과 지자체 대응자금이 전액 면제되는 혜택을 받게 됐다.

고용노동부의 이번 평가는 지역일자리 공시제에 참여하고 있는 전국 227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5개 평가군(광역시⋅도⋅시⋅군⋅자치구)으로 구분해 실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평가결과로 서구는 공공․민간부문에서 3,982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일자리발굴단 운영,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 등을 통해 취업 미스매치 해소에 노력한 점을 공식 인정받은 것이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서민생활안정을 위한 서민복지 3대 시책사업 중 ‘서구민 취직시켜주기 운동’을 적극 추진한 결과 이렇게 우수상을 받게 되었다”며 “이번 수상을 시작으로 올 해에도 서구일자리센터(구청)와 취업정보센터(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서구는 광주고용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5개의 유관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취업박람회 등 각종 협력사업을 추진했고, 18개 동 주민센터에 취업정보센터를 개설, 직업상담과 취업알선을 통해 805명이 취업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김다이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