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후보들 "매니페스토 밝혀라"
총선 후보들 "매니페스토 밝혀라"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2.02.24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경실련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3일 촉구 성명

광주경실련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19대 총선을 앞두고 23일 각 정당의 후보자 조기 공천과 후보자의 매니페스토 발표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성명서는 "돈 선거를 뿌리 뽑고 사회적 약속인 공약을 지키는 매니페스토 선거 실현을 위해 가치와 비전, 정책으로 경쟁하는 선거문화를 이루자"는 주장을 폈다.

다음은 성명서의 전문이다.

 

【매니페스토 선거실현을 위한 광주경실련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동선언문】

현명한 시민의 힘으로 가치와 비전, 정책으로 경쟁하는 매니페스토 선거를 만들자!


“성숙한 민주주의! 신뢰공동체구현!”의 기치를 내걸고 매니페스토 운동이 우리사회에 소개된 지 어느새 6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정책 선거를 해야 한다고 말을 하지만 우리의 국회의원 선거 행태는 선거가 두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도 선거구가 획정되지 못하고,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도 정당이 체계화된 정책 공약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패권 정당들은 자신들의 후보자를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채 계파 줄 세우기, 지역 감정 등을 이용한 후보들을 공천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더구나 최근 국회의장 사퇴까지 몰고 간 돈 봉투 사건은 아직도 우리 선거가 금전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후진적 행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이러한 상황을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정책으로 경쟁하고 약속을 지키는 정당과 후보자가 선출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현명한 시민들이 움직여야 합니다. 표를 위한 거짓 약속을 하는 정당과 후보자들을 배제하고 꼼꼼하게 정책과 공약을 검증하는 사회적 운동이 전개되어야 합니다.

이에 광주경실련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돈 선거를 뿌리 뽑고 사회적 약속인 공약을 지키는 매니페스토 선거 실현을 위해 현명한 시민들의 힘을 모아 매니페스토 약속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국민과 소통하고 사회적 합의를 통해 국가와 사회의 의사 결정이 합리적으로 이뤄지는 정치권을 구성되도록 하기 위해 광주경실련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노력할 것입니다.


19대 국회의원 선거 우리의 약속

1. 후보자 조기 확정과 매니페스토 발표를 촉구하겠습니다.
2, 지역감정을 부추기는 후보는 절대 찍지 않겠습니다.
3. 부패ㆍ비리경력이 없는 청렴한 후보에게 투표하겠습니다.
4. 정책토론회에 성실히 임하는 후보를 선택하겠습니다.
5. 정당과 후보들의 정책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표하겠습니다.

2012년 2월 23일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