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공공자전거 무료로 빌려드려요!
[서구] 공공자전거 무료로 빌려드려요!
  • 진재환시민기자
  • 승인 2011.07.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과 17개 동 주민센터에 155대의 공공자전거 비치

-잠깐 가까운 곳에 급한 일이 있을 때 버스타기도 어중간하고 택시 타기는 더더욱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럴 때는 가까운 동사무소에 있는 자전거를 이용해보세요.

서구청(청장 김종식)이 최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빌려주는 공공자전거를 동 주민자치센터마다 확보하고 이를 빌려주는 일에 나섰다. 주민 건강에도 좋고 비용도 절감되고 탄소 걱정 없으니 일석 삼조다.

지난 2009년부터 시행 중인 공공자전거 무료대여는 건전한 자전거 교통문화를 정착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공무원의 업무 출장과 민원인의 근거리 교통 편의를 위해 구청 및 17개 동 주민센터에 공공자전거 155대를 마련했다.

공공자전거를 이용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동사무소나 구청을 방문해 본인여 부를 확인하고 연락처를 기재하면 빌릴 수 있다. 이용시간은 1일 또는 장기대여도 가능하다.

아울러 서구는 이용자 편의를 위해 공공자전거 담당자를 지정하고, 자전거 수리전문가가 수리․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한편, 서구는 지난 2월부터 6월까지 17개 동 주민센터를 34회 순회방문하며 실시한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통해 900여대의 자전거를 수리·점검한 바 있다. 또한 이동수리센터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다시 운영하게 된다.

여기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자전거 운행 방법과 자전거 이용시 점검사항, 도로 주행시의 통행방법 등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 등을 배울 수 있는 자전거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극심한 기후변화 및 고유가 시대를 맞아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를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