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첨단병원, 고려인 학생 사랑의 인술
광주첨단병원, 고려인 학생 사랑의 인술
  • 이종금
  • 승인 2009.03.17 15:4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신불수 황보라 군 성공리에 뇌수술 마쳐

▲ 첨단종합병원 의료진이 황보라군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있다.
러시아 사할린의 우리말방송국 살리기와 연해주 고려인을 돕는 데 앞장섰던 가수 이혜미 씨가 5년전 교통사고로 어머니와 할아버지를 잃고 반신불수가 된 우수리스크에 사는 KTVAN BORIS(황보라.13) 군의 재활수술비 마련 등을 위해 뛰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광주광역시 첨단지구 소재 첨단종합병원은 황보라군과 할머니(KHVAN ANNA)를 초청해 뇌 수술 및 재활치료를 시행하여, 한군에게 재활의 기쁨을 선물하여 주기로 하였다.

황군은 현재 뇌수두증, 뇌 연화증, 외상후 기질성 뇌장애, 양측 족부 첨족변형 등의 병명으로  뇌성마비 및 언어장애, 그리고 반신불수의 상태로 재활치료 및 수술이 시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황군은 2월 27일 입국하여 첨단종합병원 신경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협진으로 재활치료 및 수술을 받기위하여 분야별로 각각 기초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마침내 3월10일 신경외과 정성헌 원장 집도로 성공리에 뇌 수술을 받았고 경과를 관찰 중에 있다.

앞으로 일정은 3월 17일경 정형외과 김정호 과장의 집도로 발목 수술을 받게 되며,이후 재활의학과 양원호 원장의 집도로 보조기를 착용 본격적인 재활치료를 받게 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첨단종합병원 측은 "강제징용 등으로 러시아에 이주되어 열심히 살고 있는 우리 동포들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달래주려고 치료를 결심하게 됐다"며 "평소에도 봉사단체인 부설 (사)네사랑을 통해서 예멘, 필리핀, 키르키즈스탄 현지의 재외 동포들을 위해서 무료 의료봉사를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종금 시민기자가 보내온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용한사람 2009-03-19 15:26:32
보라군 건강하세요...
할머니가 미소지으시게요...
할머니에게 잘해드리세요..

사무엘맘 2009-03-18 15:32:30
앞으로도 좋은 소식들 많이 전해주세요~

겸탱이 2009-03-18 13:50:12
우리주변엔 참 어려운 사람이 많고.. 또 많습니다. 그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는 사람또한 많아졌다는 그런기사 기다리겠습니다~~ 황보라군 화이팅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