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읍 도심의 문화예술공간 브랜드화 위해 마련
다양한 이벤트 통한 지속적인 참여 유도
우천 시 고흥군민회관에서 진행
다양한 이벤트 통한 지속적인 참여 유도
우천 시 고흥군민회관에서 진행
고흥군은 군 내 다양한 세대들의 예술적 경험을 통해 삶의 질 개선과 접근성이 높은 고흥읍 도심의 문화예술공간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구석구석 문화배달 ‘고흥아트바캉스’를 내달 3일 고흥군청 앞 군민광장에서 개최한다.
군은 여름을 맞이해 여름휴가 및 여름방학을 콘셉트로 문화콘텐츠 활용 및 공간 조성, 여름방학에 관련한 주제로 가족 단위 대상 버블, 연극공연 및 보물찾기(곤충찾기), 바다 관련 체험 프로그램 진행, 고흥아트바캉스(5~10월) 참여 도장 모으기 이벤트 추진, 5회 이상 참여자 대상 고흥 아트바캉스 키트 제공(선착순 100명)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지속적인 참여 유도를 하기 위해 마련했다.
존별 콘텐츠 운영은 예술터는 문화예술공방 바람꽃(인형극 ‘단방귀 똥방귀’)·버블 타이거(버블 매직 퍼포먼스), 공작터는 보물찾기·부채만들기·고래 모빌 만들기·나만의 액자 만들기·비치코밍 유리키링 만들기, 놀이터는 놀이공간(낙서공간·놀이물품대여·아트바캉스 즉석사진), 공(共)터는 휴식공간· 풍선 포토존으로 구성해 고흥군민을 참여시킨다는 방침이다.
특히, 행사 참가자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응급 의료 지원 및 상담공간을 확보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응 및 기본적인 상담과 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시설을 구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휴식 같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천 시 고흥군민회관에서 진행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문화도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