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사업 실시
보성군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사업 실시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4.07.1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건강 복지 600' 사업 오는 25일까지 진행

지역사회 재능기부자 발굴해 마을에 필요한 활동

마을의 활력 불어넣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
(사)보성군새마을회는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사업을 진행했다 [사진= 보성군 제공]
(사)보성군새마을회는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사업을 진행했다 [사진= 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사)보성군새마을회가 주최하는 '마을 건강 복지 600' 사업을 오는 25일까지 12개 읍면 경로당에서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사업을 진행한다.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은 지역사회 재능기부자를 발굴해 마을에 필요한 활동이다.

이번 사업은 관내 7개 재능 봉사단체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재능기부자 등 20여 명이 참여해 건강 체크, 손 마사지, 칼갈이, 이미용, 화장(메이크업), 스냅사진 촬영, 부채 만들기 체험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온기 나눔 캠페인'도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 모 할아버지는 "이발도 해주고 팝콘도 즉석에서 만들어 먹고 노래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보성군새마을회 임영서 회장은 "봉사가 있을 때마다 마다하지 않고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자신의 재능을 농촌 주민들을 위해 기부하는 모습들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한편 , 보성군은 '농촌 재능 나눔 한마당' 외에도 순천제일교회 주관으로 6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노동면 취약계층 11가구와 마을회관 6개소를 대상으로 '농어촌 하계 재능봉사' 활동을 추진했고 '이동 빨래방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등 마을의 활력을 불어넣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마을 건강 복지600’은 ‘우리 동네 우리가 가꾸는 보성600’에서 파생된 세부 사업으로 보성군은 ‘보성600’ 사업을 행정 전 분야로 확대해 ‘문화600’, ‘안심600’, ‘소통600’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