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시민, 내·외국인 및 단체 후보자 추천 받아
시상은 오는 10월 8일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수여
시상은 오는 10월 8일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수여
광양시는 시의 명예를 드높인 공이 현저하거나 조상 전래의 미풍양속을 생활화하여 시민 모두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시민, 내·외국인 및 단체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추천서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광양시청 총무과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수상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광양시의회 의원,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1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체의 장, 개인(50인 이상의 연서 추천)이다.
추천부문은 7개 부문으로 ▲교육과학부문(인재양성, 인문, 사회, 자연, 과학분야) ▲체육진흥부문(체육전반에 걸친 발전과 진흥 분야) ▲사회복지 및 환경부문(사회사업, 효행, 선행, 근로후생, 청소년사업, 환경분야) ▲지역개발부문(도시, 건설 등 지역사회개발분야) ▲문화홍보부문(전통문화, 예술, 문학, 관광, 언론분야) ▲공공복리부문(지방자치발전, 시민복지향상, 공공의 안녕 및 질서유지 분야) ▲산업경제부문(농업, 임업, 수산, 상공, 항만 등 지역경제발전과 산업평화 및 산업기술진흥분야)다.
수상자 결정은 오는 9월 중에 있을 예정이고 심사방법은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선정한 후보자 중에서 시장이 대상자를 결정 후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단, 적합한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시상은 오는 10월 8일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민의 상 상패를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