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장로 우체국 앞에서 버스킹 즐기세요”
“충장로 우체국 앞에서 버스킹 즐기세요”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7.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충장 라온페스타’ 호응 속 케이팝 충장버스킹 존 운영
▲ 광주광역시_동구청사전경(사진=동구)

광주 동구가 충장로·지하 상점가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충장로 일대에서 진행 중인 ‘2024 충장 라온페스타’가 매회 방문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시작한 ‘충장 라온페스타’는 ‘다달이 달달한 즐거움’을 주제로 7080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선사하고 MZ세대는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장로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이 직접 축제 기획과 운영 전반에 참여해 프로그램을 꾸려 나간다는 점이 의미가 남다르다.

이달 20일부터는 충장로 우체국 등 충장로 일대를 ‘케이팝 충장 버스킹 존으로 만들어 누구나 공연을 펼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금남지하상가 만남의 광장 일원에서는 플리마켓과 체험 부스, 경품행사도 펼쳐진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경연 페스티벌인 ‘케이팝 충장스타’가 인기리에 막을 내렸다.

총 10팀이 6월 예선전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고 그 결과 6월 충장스타 김가윤, 인기상 김효주, K-POP상 지맥스-김민상·김리완 등의 수상자가 배출됐다.

오는 10월까지 매달 열리는 예선에서 충장스타상을 수상한 개인 또는 팀은 11월 본선 진출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연말 성탄절 공연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 라온페스타’를 통해 충장로에 많은 방문객들을 불러들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가족, 친구, 연인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