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수련관 ‘1차 정책 안내 대작전’ 진행
장흥군청소년수련관 ‘1차 정책 안내 대작전’ 진행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4.07.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 실시

청소년 시책 실효성 제고...권익 증진 도모 목적
옛 장흥교도소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 놓은 청소년들 [사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제공]
옛 장흥교도소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 놓은 청소년들 [사진= 장흥군청소년수련관 제공]

장흥군과 장흥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장흥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을 시작하는 자리인 ‘1차 정책 안내 대작전’을 진행했다.

이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아동친화도시 장흥의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장흥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했다.

장흥에 거주하는 초 4학년~고등학생 청소년의 의견과 목소리를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실질적으로 반영해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 증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에는 장흥군 청소년수련관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3팀을 포함해 총 8개 팀, 37명의 청소년과 지도 강사 8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장흥의 문화, 예술, 인구, 복지, 환경, 안전 등 다양한 주제로 장흥에 대한 의견과 정책을 오는 27일 제안할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제안서 작성 교육, 자료 조사 및 연구, 전문가와 정책 톡톡, 제안서 제출, 스피치 교육, 정책 공감 톡톡 한마당 등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에 참여한다.

특히, 옛 장흥교도소를 둘러보고 사후 활용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도 나누었다.

오는 10월에는 ‘장흥 청소년 정책 공감 톡톡’을 진행하여 지역민과 학부모, 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팀별로 주제 발표 나눈 후 가능한 것은 정책에 반영해 청소년의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이 서로 존중하며 협력적 의사소통으로 일상 삶과 지역 문제를 협력적으로 해결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지역 협력을 통해 정책 제안 교육 실시 및 사후 피드백으로 정책 제안의 경험을 쌓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