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남형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개최
곡성군 '전남형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개최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5.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 지원 사업

공개모집 통해 청년공동체 5개팀, 26명 선정
▲ 곡성군 '전남형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모습 [사진= 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전남형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출범식' 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의 지역 활동 기반을 마련해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고 청년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해 지역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초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공동체 5개팀, 26명을 선정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공동체팀에게는 과업수행비와 관내 청년공동체 간 교류 및 소통을 지원하는 네트워크 행사비가 지원 된다.

출범식에서는 각 청년공동체 대표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활동 계획과 포부를 밝히는 소통의 시간을 나누었으며 인구정책과장과 담당 공무원이 참석해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고 지원금의 올바른 집행을 위한 예산 교육을 실시하는 등 민관이 함께하는 네트워크 형성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년공동체 팀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무료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역 어르신 공예 체험 프로그램 창의적인 놀이문화 재능 기부 이웃공동체 모임 진행 지역청년 및 주민이 함께하는 핸드팬 악기 연주 등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지역 내 청년들이 지역민과 함께 소통·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