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에서 ’2024년 동행축제‘ 행사 진행
곡성군, 기차마을전통시장에서 ’2024년 동행축제‘ 행사 진행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5.2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과 방문 고객을 위한 ‘점포 할인 행사’ 구성

학생들 상인 되어 물건 판매...손님들과 소통하는 경험 쌓아
▲ ’2024년 동행축제‘ 행사 진행 =사진= 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차마을전통시장에서 ’2024년 동행축제‘ 방문 고객 할인행사와 어린이 미래고객 참여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행사는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과 방문 고객을 위한 ‘점포 할인 행사’로 구성됐다.

‘체험형 참여 프로그램’에는 곡성중앙초등학교와 고달초등학교 학생 등 총 15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지역 청소년들이 판매하는 상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의 역할과 경제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전통시장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상인은 바로 우리’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상인이 되어 물건을 판매하고 손님들과 소통하는 경험을 쌓았다.

세계장미축제 방문 관광객들을 위한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다육아 집에 가자’에서는 다육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시장 특화 먹거리 요리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만들어보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방문고객 할인행사는 기차마을전통시장 50여 개 점포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함께 만들어가는 전통시장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만들었다.

 체험 활동의 끝으로 학생들은 하루 동안의 경험과 느낀 점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창의력을 발휘했다.

원영수 기차마을전통시장 상인회장은 ”오늘 행사는 상인들이 준비부터 행사진행까지 참여해, 앞으로 상인들이 주도적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한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28일에 진행되는 2차 동행축제 행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행축제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전남동부사무소 조부식 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호남지역본부 이봉희 본부장, 곡성군 도시경제과 김록규 과장 등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함께 자리를 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하고 있는 곡성기차마을전통시장은 오는 28일 관내 초등학생 170여명을 대상으로 동행축제 행사 프르로그램을 운영하며 내달  8일  전남도 장터유랑단 대규모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