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스타기업' 육성...지역 유망 중소기업 모집
여수시 '스타기업' 육성...지역 유망 중소기업 모집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5.1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컨설팅 등 최대 9000만원 상당 프로그램 지원

기업을 지역경제 활성화할 '지역 스타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 여수시청사[사진=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선정 규모는 3개사이며 선정된 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할 지역 스타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3년간 최대 9000만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컨설팅, 각종 마케팅 프로그램(홈페이지 개설, 인증·지식재산권 획득 등 포함) 등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사업장이 여수시에 소재하고 3년 이상 운영 및 최근 3년 평균 매출 20억원 이상인 기업으로 ▲매출액대비 R&D 투자비 1% 이상 ▲매출액대비 직·간접 수출액 보유기업 ▲매출액증가율 5% 이상 중 하나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전남테크노파크에 우편으로 신청하고 동시에 전남테크노파크 데이터플랫폼에도 등록해야 한다.

현장심사와 발표심사 등을 거쳐 올해 최종 스타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열린시정-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스타기업에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여수시 맞춤형 단계별 기업지원 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및 공정개선 컨설팅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며 “지역 중소기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