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버이날 맞아 ‘그대 덕분愛 감사해孝’ 행사 개최
고흥군, 어버이날 맞아 ‘그대 덕분愛 감사해孝’ 행사 개최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4.05.0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께 감사 및 존경의 마음 전달하기 위해

녹동중 학생들 카네이션 달기, 식전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 고흥군은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고흥군 제공]

 고흥군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그대 덕분愛 감사해孝’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녹동중학교 학생들이 카네이션 달아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지역 어르신과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축사, 포토존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인호 노인복지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요구사항에 맞추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많이 부족하다. 더욱 즐겁고 편하게 어르신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100세 시대의 조건은 긍정적인 사고로 좋은 인간관계를 맺는 것과, 끊임없는 운동,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한다”며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여가생활도 즐기시고 동무들도 만나 새로운 것도 배우시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고흥의 모든 어르신을 저의 어버이라고 생각하고 잘 모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양노인건강복지타운 노인복지관은 지난 2023년 9월에 개원해 20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난 3월부터 개시한 경로식당도 일 평균 75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 중으로 앞으로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